부천 춘의테크노파크2 소개

관리규약
제1장 총칙

제 1 조 (명칭)
본 규약의 명칭은 부천춘의테크노파크Ⅱ의 관리규약이라 칭한다.

제 2 조 (목적)
본 규약은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28조 및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제28조의6,7항에 따라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 202 번지에 소재한 부천춘의테크노파크Ⅱ 아파트형공장의 전유부분과 공유부분 및 구분소유자의 공동 소유인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과 그 대지 부속물을 관리, 사용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서 구분소유자등의 공동이익을 증진하고 및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각 구분소유자의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본 규약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구분소유권” 이라 함은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하 ”집건법“이라 한다)” 제1조의 규정에 의거 건물부분(공용부분을 제외한다)을 목적으로 하는 소유권을 말한다.
2. “구분소유자”라 함은 제1호의 구분소유권자를 말한다.
3. “사용자”라 함은 전유부분을 점유 또는 사용하는 자로서 구분소유권을 가지지 않은 자를 말한다.
4. “입주자 등” 이라 함은 구분소유자 및 사용자를 말한다.
5. “전유부분” 이라 함은 집건법 제2조 1호의 규정의 구분 소유권의 목적인 건물부분을 말한다.
6. “공용부분” 이라 함은 전유부분 이외의 건물 부분, 입주자의 공동 소유인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과 그 대지 및 부속물을 말한다.
7. “건물의 대지” 이라 함은 전유부분이 속하는 1동의 건물이 소재하는 토지 및 집건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건물의 대지로된 토지를 말한다.
8. “대지사용권” 이라 함은 구분소유자가 전유부분을 소유하기 위하여 건물의 대지에 대하여 가지는 권리를 말한다.
9. “관리단” 이라 함은 본 건물의 모든 구분소유자를 말한다.
10. 관리단총회“라 함은 구분소유자의 집회를 말한다.
11. “관리단대표회의”이라함은 본 건물 관리를 위하여 규약에 따라 적법하게 선출된 구분소유자 대표회의를 말한다.
12. “관리대행자” 라 함은 자치 관리일 경우 관리단 대표회의에서 결성한 “자치 관리기구”, 위탁관리일 경우에는 관리단 대표회의에서 선정한 위탁관리업체를 말한다.

제 4 조 (관리기구)
1. 관리단는 제2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의결기구로 관리단 총회, 관리단대표회의를 두고 집행기구로 관리대행자를 둔다.
2. 의결기구의 상위순서는 관리단총회, 관리단대표회의 순으로 한다.
3. 관리단대표회의 및 관리대행자 사무소는 본 건물내에 둔다.
4. 관리단대표회의는 의결기구로서 이 규약에서 정하는 사항을 결정하고, 관리대행자의 업무를 감독하는 책임을 지며, 관리대행자는 집행기구로서 관계법령 및 본 규약과 관리단대표회의에서 결정한 사항에 따라 관리할 책임을 진다.

제 5 조 (규약대상물 및 적용범위)
본 규약의 관리대상은 당 건물 및 부속설비와 그 대지로 하며, 규약의 효력은 관리대상물 전체에 미치며, “입주자 등” 및 그 고용인, 방문자 및 관리에 종사하는 전 직원에게 적용한다.

제 6 조 (관리규약 등의 준수업무)
“입주자 등”은 원활한 공공의 질서 유지와 공동생활을 유지하기 위하여 관계법령과 이 규약 및 이 규약에 따른 제 규정(이하 “관계규정”이라 한다)을 준수하여야 하며 따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리단 대표회의의 결정에 따른다.

제 7 조 (규약의 효력)
1. 본 규약은 구분소유자의 지위를 승계한 자에 대하여도 그 효력이 있다.

제2장 “입주자등”의 권리 . 의무

제 8 조 (구분소유자의 자격 등)
1. 구분소유자의 자격은 구분소유권을 취득한 때에 발생하고 그 소유권을 상실한 때에 소멸 한다.
2. 새로이 구분소유자의 자격을 취득한 자는 지체없이 이를 관리대행자에 신고하여야 한다.
3. 1항과 2항은 등기부 등본을 기준으로 판단한다.
4. 구분소유자의 자격을 상실한 자는 구분소유자 공동 재산 및 자산에 대한 일체의 권리를 상실하고 관리규약 또는 관계법령에 의거 이미 납부한 장기수선충당금 및 제 적립금 등에 대해 반환을 청구할 수 없다.

제 9 조 (“입주자 등”의 권리)
1. 전유부분 및 공용부분을 관계법령과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는 권리
2. 관리업무 전반에 대하여 관리단대표회의 및 관리대행자에게 의견을 진술하는 권리
3. 관리단총회 의결권
4. 관리단대표회의 대표위원 선거권 및 피선거권
5. 기타 법 또는 본 규약으로 정한 사항에 대한 권리
6. 사용자는 제3호 및 제4호의 권리를 행사 할 수 없으며, 제5호 기타의 권한중 구분소유자 의 재산권 행사에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권한을 행사할 수 없다.

제 10 조 (“입주자 등”의 의무)
1. “입주자 등”은 건물의 보존에 해로운 행위 기타 건물의 관리 및 사용에 관하여 구분소유 자의 공동의 이익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2. “입주자 등”은 전유부분을 최초분양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해서는 아니된다. 단 관계법 령에 허용된 범의내의 용도변경의 경우는 관리대행자에 사전신고하고 관련 관청의 허가 또는 신고를 득한 후 행사할 수 있다.
3. 구분소유자는 전유부분 또는 공용부분을 보존 또는 개량하기 위하여 필요한 범위내에서 다른 구분소유자의 전유부분에 속하지 않는 공용부분의 사용을 요청 할 수 있다. 단 이로 인하여 다른 구분소유자가 손해를 입을 때에는 이를 보상하여야 한다.
4. “입주자 등”은 재산가치의 보존과 공공의 이익 및 질서 유지를 위하여 제반시설을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 사용 보존 및 유지하여야 한다.
5. “입주자 등”은 본 건물의 공동시설 등의 유지 및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관리비 및 사용료, 장기수선충당금, 제반경비 및 분담금(이하 “관리비등“ 이라한다) 등을 매월 부담하여야 하며, 이를 3개월 이상 미납할 경우 관리대행자는 관리단대표회의의 의결에 따라 단전 및 단수, 냉난방의 금지조치를 취할 수 있다. 단전조치의 경우에는 한국전력공사에 문서 로서 요청할 수 있다.
6. “입주자 등“이 최초 입주시 납부한 관리비 출연금(선수관리비)은 매매 또는 양도의 사유 등으로 사용의 권리를 제3자에게 이전할 경우 사용권을 이전받는 자로부터 환수 받아야 한다.
7. 구분소유자가 그의 소유인 전유부분을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한 경우 관리비 등의 납부의무 는 사용자가 진다. 단 사용자가 관리비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납관리비의 최종적인 납 부책임은 당해 구분소유자가 진다.
8. “입주자 등”은 관리단대표회의 및 관리대행자의 업무수행이나, 구분소유자를 위하여 필요 로 하는 자료의 제출요구가 있을시 에는 반드시 해당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9. “입주자 등”은 관리대행자가 건물을 점검하거나 수리하기 위하여 전유부분에 출입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를 거부할 수 없으며 관리대행자는 긴급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주자 등”에게 서면 또는 구두로 미리 통보하여야 한다.
10. “입주자 등”은 관리단대표회의가 의결한 사항은 관리단총회에서 부결되지 않는 한 성실 히 준수하여야 한다.

제 11 조 (“입주자 등”의 금지 사항)
① “입주자 등”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다만, 건축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를 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아파트형공장의 내력벽 기타 대통령령이 정하는 주요 구조부를 철거하거나 파손 또는 훼손 하는 행위
2. 아파트형공장과 그 부대시설을 개축, 증축 또는 신축하는 행위
3. 건축물의 건축허가시의 설계도면에 정하여진 적재하중 등을 초과하는 중량물 또는 진동 발생장치를 설치하는 행위
4.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5제1항의 규정에 따른 입주대상시설 이 아닌 용도로 아파트형공장을 활용하거나 입주대상 시설이 아닌 용도로 활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아파트형공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ㆍ임대하는 행위
5. 기타 본 건물과 그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의 효율적 관리에 지장을 주거나 무단 점용하는 행위
② “입주자 등”은 관리단대표회의 및 관리대행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는 다음 각 호의 행 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1. 공용부분에 가설물을 설치하거나 물건을 적재하여 통행을 방해하는 행위
2. 광고물, 표지물 또는 표식을 설치하거나 부착하는 행위
(내부 설치물이라도 주야간에 외부로 확연히 노출, 인지되는 시설 장치 포함)
3. 발코니 난간 또는 외벽에 돌출물을 설치하는 행위
4. 안전관리상 위험한 장소(예 :옥상난간, 기계실 및 전기실,방재실등)에 무단출입하는 행위
5. 건축시설물 및 전기, 가스, 급수 등 제반시설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6. 가축을 사육함으로써 공동생활에 피해를 미치는 행위(애완동물 등)
7. 소음, 진동, 악취, 분진, 폐수를 발생시켜 타 입주자에 피해를 주는 행위
8. 기타 공동생활을 저해하는 행위
③ “입주자 등”은 본 규약에 의한 조직이외의 다른 조직을 결성하거나 이에 참가하여 이 규약에 정한 목적달성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④ 본 단지는 아파트형공장으로써 각종 장비를 시설한 경우, 당 건물의 적재하중인 지하2층 1,000kgf/㎡, 지하1층 1,200kgf/㎡, 지상1층에서 4층까지는1,000kgf/㎡, 지상5층에서 8층 까지는 900kgf/㎡, 지상9층에서 15층까지는 650kgf/㎡이므로 적재하중 및 설계하중을 초과 설치할 수 없으며 10%이내의 초과 설치하였거나 설치할 경우 하중 분산용PLATE를 설치하여 공인된 안전 관리업체의 안전진단서를 관리대행자에게 제출 승인을 받아야 한다.
⑤ 본 단지는 아파트형공장으로써 소음 규제치는 50db이며 진동기준치는 60db이므로 기준치를 초과하는 각종 기계장비를 설치하였거나 설치할 경우 공인된 안전 관리업체의 안전진단서를 관리대행자에게 제출 승인을 받아야 한다.
⑥ 사용자등이 간판등의 광고선전물을 건물의 외부 또는 내부에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라 설치하여 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관리대행자는 철거통지 후 이를 철거할 수 있으며 해당 소유자는 철거에 따른 비용을 부담하여야 한다. 단 관리단대표회의가 정하는 간판등의 부착물의 설치규정 또는 의결은 사용자등에게 공평하게 적용되어야 한다.
1. 건물의 외부에 간판 또는 부착물을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의 규정 및 관리단대표회의에서 정하는 규정에 따라 설치하여야 한다.
2. 건물 내부의 간판 또는 부착물을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관리단대표회의의 규정이나 의결에 따라 설치하여야 한다.

제 12 조 (배상 책임)
1. “입주자 등”은 고의 또는 과실로 공용부분 및 시설물 등을 훼손하였을 경우에는, 원상복구 하거나 보수에 필요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손해를 끼쳤을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제10조 제9항의 규정에 의하여 관리대행자의 출입을 거부한 “입주자 등”은 그로 인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끼쳤을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전유부분 시설물의 마모, 자연훼손, 손괴 등으로 인하여 타의 전유부분 또는 공유부분에 피해를 주었을 경우 사용자등은 원상회복에 따른 공사에 협조하고, 이를 변상하여야 한다.

제 13 조 (권리 의무의 승계)
1. 관계규정에 의하여, 관리단대표회의에서 의결한 사항은 구분소유자의 지위를 승계한 자 에게도 그 효력이 있다.
2. 관리대행자는 관리비, 사용료 및 장기수선충당금등에 대한 채권은 입주자의 지위를 승계 한자에 대해서도 행사 할 수 있다.

제 14 조 (제 보 험)
관리대행자가 관리단대표회의 회장의 결재를 득하여 구분소유자의 구분소유자를 대리하여 다음의 업무를 하는 것을 승인한다.
1.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법률”의 규정에 의한 화재보험 계약체결의 대행
2. 각종 법률에 의한 주차장관련 배상보험, 승강기 배상보험, 기타관리업무와 관련된 보험과 각종 위험에 대비한 보험 계약체결의 대행
3. 보험증권의 보관과 보험금 청구의 대행
4. 보험료 납부의 대행

제3장 관리단 및 관리단총회

제 15 조 (관리단의 구성 및 책임)
1. 관리단 전원을 대상으로 건물 및 그 대지와 부속시설의 관리에 관한 사업의 시행을 목적 으로 관리단총회를 둔다.
2. 관리단총회의 재산으로 채무를 완제할 수 없을 경우에는 관리단 전원은 지분비율에 따라 관리단총회의 채무를 변제할 책임을 진다.
3. 관리단의 특별승계인은 승계전에 발생한 관리비 및 분담금, 관리단의 채무에 관해서도 변 제할 책임을 진다.
4. 관리단총회 개최전까지 구분소유권을 취득한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자는 총회에 출석하 여 의결권을 행사 할 수 있다.

제 16 조 (관리단총회 소집)
① 관리단총회는 정기총회와 임시총회로 구분한다.
② 정기총회는 매년 1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관리운영의 실태를 정리하여 익년도 3월말 까지 소집한다.
③ 임시총회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소집할 수 있다
1. 관리단총회 의결권의 5분의 1이상을 가진자가 회의 목적사항을 명시하여 소집을 요구 해 올 경우
2. 관리단대표회의에서 임시총회 소집을 필요로 하여 재적 과반수가 찬성한 경우
3. 관리단대표회의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 한 경우
4. 제1항의 청구가 있은 후 1주일 내에 청구일로부터 2주일내의 날을 관리단총회일로 하는 소집통지절차를 밟지 아니한 때에는 소집을 청구한 주체는 관리단총회를 소집할수 있다.
④ 관리단총회를 소집하고자 할 경우에는 총회 개최일 1주일전에 회의의 목적사항을 명시 하여, 각 구분소유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⑤ 관리단총회의 소집통지는 구분소유자가 관리대행자에게 따로 통지장소를 제출한 때에는 그 장소에, 제출하지 아니한 때에는 구분소유자가 소유하는 전유부분이 소재하는 장소에 발송함으로써 행한다.
⑥ 통지장소가 건물내에 있는 경우, 건물내의 게시판에 공고함으로써 소집통보에 갈음할 수 있다.
⑦ 관리단총회 소집통지는 전유부분이 수인의 공유에 속하는 경우는 정해진 의결권을 행사 할 자(정해진 자가 없을 경우에는 공유자 1인)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 17 조 (관리단총회 의결사항 및 의결 수)
① 다음 각 호는 관리단총회에서 의결권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결권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 결한다.
1. 회장 및 감사 선출과 해임
2. 관리방법 및 관리대행자 결정에 대한 추인
3. 회계결산서 승인 및 감사로부터 감사보고 승인
4. 1억원 이상의 장기수선충당금 사용승인
5. 기타 관리단대표회의 의결을 거쳐 부의한 사항
② 다음 각 호는 관리단총회에서 구분소유자 및 의결권의 각 4분의 3이상의 찬성으로 의결 한다.
1. 관리규약의 제정, 변경 및 폐지
2. 공용시설의 증축, 개축 또는 신축
3. 대지 및 공용 부분의 변경 또는 처분
4. 재건축 및 일부 멸실에 대한 복구. 단 본호는 의결권의 5분의 4이상의 찬성으로 한다.
5. 구분소유자의 공용부분에 대한 사용 금지

제 18 조 (관리단총회 의결권)
1. 제17조 제1항에서 정한 관리단총회의 의결권은 구분소유자 1인당 1표로 한다. 단 수개의 구분건물을 동시에 소유하는 경우에는 1인으로 본다.
2. 제17조 제2항에서 정한 사항에 관한 의결권은 구분소유자가 소유한 전유부분의 면적비율 에 의한다.
3. 1구분건물을 2인 이상 공유하는 경우에는 의결권을 행사할 1인을 정하여 미리 관리대행 자에게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한다.
4. 구분소유자가 단체일 경우는 일정기간동안 의결권을 행사할 1인을 따로 정할 수 있다. 이 경우 이를 증명하는 서면을 제출하여야 한다.
5. 구분소유자가 관리단총회에 참석할 수 없을 경우 위임장을 작성하여 지정대리인으로 하 여금 회의에 참석하여 총회 부의안건에 대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 경우 피위임 자는 발언권을 행사할 수 없다.

제 19 조 (관리단총회 참석자 명단 및 회의록)
1. 관리대행자는 관리단총회 참석자 명단을 자필 또는 서명으로 확보하여야 한다.
2. 관리단총회의 경과와 의결결과를 기재한 회의록을 작성하고 회장, 감사가 서명, 날인하여 야 한다.
3. 참석자명단, 회의록 및 의결 관련서류는 관리자대표회의 또는 관리대행자에서 5년간 보관 한다.

제4장 관리단 대표회의

제 20 조 (관리단 대표회의 구성)
① 관리단대표회의는 관리단대표위원(이하 “대표위원”라한다)과 임원으로 구성하고, 정원은 관리단대표회의에서 정한다.
② 관리단대표회의 임원은 다음 각 호와 같이 총 8인으로 구성한다.
1. 회 장 : 1인
2. 부회장 : 1인
3. 감 사 : 2인
4. 이 사 : 총무담당이사(1인)
관리담당이사(1인)
기술담당이사(1인)
시설담당이사(1인)

제 21 조 (대표위원 선임 및 해임)
① 대표위원 선임
1. 대표위원은 구분소유자(구분소유자의 직원인 동시에 배우자를 포함한다)로서 당 건물에 입주한자로 한다.
2. 회장, 감사는 관리단총회에서 임기만료 30일 전까지 선출하고, 층대표가 아닌 구분소유 자도 출마할 수 있다.
3. 대표위원은 해당구역 1개층 마다 1인으로 한다. 단 1구분소유자가 수개층을 소유한 경우 수개층을 통합하여 1인으로 하며, 대표위원 지원자가 없는 층에서는 수개층을 통합하여 1인을 선출한다.
4. 대표위원은 해당구역 층별로 임기만료 7일전까지 최다득표자로 선출한다. 단 위임권에 대하여는 제18조 제5항을 준용한다.
5. 총무담당이사는 대표위원 중에서 회장이 추천하여 관리단대표회의의 승인을 받는다.
6. 부회장, 기술담당이사, 관리담당이사, 시설담당이사는 대표위원 중에서 관리단대표회의가 선출한다.
7. 회장, 감사선거는 현 회장을 선거위원장으로 하여 관리단대표회의가 주관한다. 단 현회장 이 재출마 또는 궐위된 경우 관리단대표회의의 임원중 연장자를 선거위원장으로 한다.
8. 대표위원 선거는 회장을 선거위원장으로 하여 감사의 입회하에 관리대행자가 주관한다.
② 회장, 감사, 대표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연임할 수 있다.
③ 대표위원의 보선
1. 대표위원이 궐위된 경우에는 궐위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보선하고 그 임기는 전임자의 잔임기간으로 한다. 단 잔임기간이 90일 미만일 경우에는 보선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회장이 궐위된 경우에는 궐위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보선하고 그 임기는 전임자의 잔임 기간으로 한다. 단 잔임기간이 180일 미만일 경우에는 회장직은 부회장이 대행하고, 부 회장도 궐위시에는 대표위원 중 연장자가 그 임무를 대행한다.
3. 부회장이 궐위된 경우에는 궐위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보선하고 그 임기는 전임자의 잔 임기간으로 한다. 단 잔임기간이 90일 미만일 경우에는 보선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감사가 궐위된 경우에는 궐위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보선하고 그 임기는 전임자의 잔임 기간으로 한다.
5. 제6항의 경우 감사2인이 궐위되고 잔임기간이 180일 미만이면 관리단대표회의는 대표위 원중에서 임시감사 1인을 보선하고 관리단총회에서 추인을 받아야 한다.
6. 제6항의 경우 감사1인이 궐위되고 잔임기간이 180일 미만이면 다른 감사1인이 감사업무 를 수행하고 보선하지 아니할 수 있다.
④ 대표위원의 해임사유는 다음 각호와 같다.
1. 당 건물의 구분소유자 자격을 상실한 경우
2. 대표위원으로서 품위를 손상한 경우로서 대표회의의 결의에 따라 해임 된자. 또한, 3개 월 이상 금고이상의 형이 확정된 경우 당연 해임된다.
3. 관리대행자의 업무집행에 부당한 금품요구나 관리업무수행에 불법거래를 행한 경우.
⑤ 회장과 감사를 제외한 임원은 대표위원의 자격을 상실하면 임원의 자격도 상실한다.

제 22 조 (관리단대표회의의 소집)
① 관리단 대표회의는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로 구분한다.
② 정기회의는 매 분기 초 개최하며 회장이 소집한다. 단 특별한 사유 발생시 30일 범위 내 에서 연기 할 수 있다.
③ 임시회의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장이 소집한다.
1.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감사가 특별히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감사 2인이 공동발의하여 회의소집을 요구한 경우
3. 재적 대표위원 3분의 1이상의 소집 요구가 있을 경우
4. 관리단총회 의결권의 5분의 1이상의 구분소유자가 회의의 목적사항을 제시하여 회의소 집을 요구하는 경우
④ 회장이 회의를 소집하고자 할때는 소집기일 일주일 전에 회의의 목적, 일시 및 장소를 대 표위원에게 개별 통지하여야 한다. 다만 긴급한 사유로 회의를 소집할 필요가 있다고 회 장이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⑤ 회장은 회의진행상 필요한 경우 재적위원 과반수의 동의로 대표위원 이외의 자에 대한 회 의 참석을 제안할 수 있다.
⑥ 회의는 대표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의한다.
⑦ 회장은 제3항 제2호내지 제4호에서 정하고 있는 자가 회의의 소집을 요구할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해야 하며, 회장이 회의를 개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대표위원 중 3인이상의 합의로 임시회의를 개최할 수 있다.
⑧ 회의진행 또는 “입주자 등”(입주사 임직원 포함)의 공동이익증진 및 친선도모를 위해 필 요한 경우 관리단대표회의의 결의를 통해 경비를 지원할 수 있다. 단, 증빙 자료를 제출, 보관한다.

제 23 조 (관리단대표회의 의결권)
① 관리단대표회의는 대표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단 긴급한 경우나 회의개최를 못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회장의 재가나 판단에 의하여 이를 선 시행하고 사후에 관리단대표회의의 추인을 받을 수 있다.
② 관리단대표회의 의결시 가부동수일 경우에는 회장이 결정권을 갖는다.
③ 다음 각 호는 관리단대표회의의 의결사항으로 한다.
1. 관리규약의 신설, 개정, 폐기에 관한 안을 의결하여 관리단총회에 회부
2. 건물관리에 필요한 제 규정의 제정 및 개정
3. 전기, 도로, 상하수도, 주차장, 가스, 냉난방, 승강기 등의 유지 및 운영기준 승인
4. 건물의공용부분과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의 보수대책, 장기수선충당금의 징수계획 및 1억원 미만의 사용 승인
5. 공사, 제조, 용역 등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전문가의 감독 또는 전문기관의 감독이 필요 할 경우 요청하는 안건 결의
6. 건물관리업체의 선정
7. 입주자 상호간에 이해가 상반되는 사항의 조정
8. 관리규약, 관리규정 위반자 및 공동생활의 질서 문란 행위자에 대한 조치
9. 광고물 또는 표지를 설치하거나 부착하는 행위에 대한 동의 또는 제재 조치
10. 관리단총회에 상정할 감사보고서의 사전 동의
11. 관리비를 연속해서 3회 이상 연체하는 입주자에 대한 제재방법 결정
12. 건물내 수익 사업에 대한 승인
13.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외부 인사에 의한 관리대행자에 대한 회계년도 감사 결정
14. 기타 일반안건
④ 관리단대표회의는 그 회의에서 의결한 사항 및 입주자 등의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결과 등 을 전입주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거나 공시하여야 한다.

제 24 조 (관리단대표회의 회의록)
1. 관리단대표회의를 개최한 때에는 경과와 의결결과를 기재한 회의록을 작성하고 회장 및 참석한 대표위원이 서명, 날인하여야 한다.
2. 회의록 및 의결관계 서류는 5년간 보관한다.
3. 구분소유자등 이해관계인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열람, 등 복사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 다. 단 관리단 전체의 이익에 반할 수 있거나 공개로 인하여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장은 관리단대표회의 과반수의 찬성으로 일정기간 열람을 제한할 수 있다.

제 25 조 (관리단대표회의 임원의 임무)
1. 회장은 관리단 및 관리단대표회의를 대표하고 그 업무를 총괄하며 관리대행자의 모든 업 무를 관리 감독하여 관리비 및 분담금 사용료 등 지출에 관한 결재를 하며, 제반공문서의 발송 등 대외적으로 관리단을 대표한다.
2. 신임회장이 취임할 경우 전.현직 회장과 감사는 1개월간 업무인수인계를 실시하며, 결과 를 관리단대표회의에 보고하여야 한다.
3. 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고, 회장의 유고 또는 불가피한 부재 시 그 직무를 대행한다.
4. 감사는 관리비, 사용료 및 특별수선충당금의 부과, 징수, 지출등 회계관계 업무를 감사하 고, 그 결과를 대표회의에 보고 하여야 하며, 관리주체의 업무 집행 중 위법, 부당한 사항 이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관리단대표회의의 소집을 회장에게 요구하여야 한다.
5. 감사는 관리업무 전반에 대하여 감사하고, 그 결과를 관리단대표회의에 보고하여야 하며, 관리대행자의 업무집행 중 위법, 부당한 사항이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필요한 조치를 취 하고, 대표위원회 소집을 회장에게 요구하여야 한다.
6. 총무담당이사는 회장을 보좌하고 관리단대표회의의 회의, 사무 등 업무를 관장한다.
7. 기술담당이사 및 시설담당이사는 당 건물의 유지관리, 하자보수 및 재난재해 처방 또는 재난재해 예방에 관한 업무 등을 적절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계획, 추진, 감독한다.
8. 관리담당이사는 입주자 및 입주자 관련회사 임직원의 친목도모 및 여가선용을 위해 골프, 등산, 낚시, 체육 대회 등 관련 모임을 결성하고 추진되도록 한다.
9. 임원은 관리대행자의 업무에 대하여 지도, 감독 행위를 벗어나 부당하게 간섭하거나 영리 를 위해 물품의 공급 또는 용역 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제 26 조 (대표위원의 책임 등)
1. 대표위원은 관계법령과 본 규약, 관리단총회 및 관리단대표회의의 의결사항을 준수하고, 입주자 등을 위하여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책임이 있다.
2. 대표위원은 무보수로 봉사함을 원칙으로 하며, 임원의 업무수행에 필요한 경비와 관리단 대표회의의 회의비 및 활동비는 회계관리규정에 의거 이를 지급할 수 있다.
3. 임원은 그가 맡은 업무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서 수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배하여 구 분소유자등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4. 회장은 보험금액 5천만원이상의 신원보증보험에 가입하여야 하며, 보증보험료는 운영비에 서 지급한다.
5. 대표위원은 관리대행자의 직원을 겸임할 수 없다. 또한 관리인의 업무에 대한 감독행위를 벗어나 관리대행자의 업무를 직접 집행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5장 관리대행자

제 27 조 (자치관리)
1. 관리방법을 자치관리로 결정한 경우, 관계규정에 적합하게 기술인력 및 장비를 갖춘 자치 관리기구를 구성한다.
2. 자치관리 기구는 회장의 지시, 감독을 받는다.
3. 관리소장 채용은 관계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중에서 공개경쟁의 원칙에 따라 업무수 행에 적합한 자를 대표회의에서 임명한다.
4. 관리소장은 자치관리기구의 관리직원을 지도 감독하며 관리규약에서 규정하는 업무를 성 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28 조 (위탁관리)
1. 관리방법을 위탁관리로 결정한 경우, 관리단대표회의의 결의로 관리업체를 선정한다.
2. 관리업체를 선정하는 때에는 객관적인 심사기준표에 따라 공정하게 선정하여야 한다.
3. 회장은 관리업체와 위탁관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총회의 추인을 받는다.
4. 위탁관리 계약기간은 2년을 원칙으로 하되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관리단대표회의의 평가에 따라 2년씩 연장할 수 있다.
5. 대표회의 결의로 별도의 “위탁관리 심사기준표”를 제정하여 운영한다.

제 29 조 (관리대행자의 직원자격)
① 자치관리인 경우 관리대행자 직원의 자격요건, 담당업무, 보수, 임면 및 책임 등은 대표회 의에서 정하는 인사 규정에 따른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관리대행자의 직원(관리소장 포함)이 될 수 없다.
1. 병역 기피자 및 군무 이탈자
2. 대표회의의 구성원 및 그의 친인척
3. 건강진단 결과 맡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다고 관리단대표회의에서 판단한 자
4. 기타 신원이 불확실하다고 대표회의에서 판단한 자
③ 관리소장은 그 소속 직원이 맡을 업무가 법정자격증의 소지를 요하는 경우에는 해당 자격 증이 있는자만이 그 업무를 담당하게 하여야 한다.

제 30 조 (관리대행자의 의무 및 책임)
1. 관리대행자는 관계법령, 관리규약, 관계규정과 관리단총회, 관리단대표회의에서 결정한 사 항에 따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 의무로서 건물을 성실히 관리할 의무를 가진다.
2. 관리대행자의 관리소장과 그 직원이 업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입주자 등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끼쳤을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3. 위 제2항의 규정에 의한 관리대행자 직원의 책임에 대하여는 자치관리인 경우에는 관리단 대표회의, 위탁관리를 하는 경우에는 관리업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진다.
4. 관리대행자의 관리소장은 일반관리 업무와 회계업무 전반에 걸쳐 관리단대표회의 회장에 게 사전 결재를 받도록 하며 긴급을 요하는 사항은 구두 또는 사후 결재를 받을 수 있다.
5. 일정 규모 이하의 회계전표와 업무 처리는 관리규정 및 대표회의가 별도의 규정으로 명시 한 사항일 때 관리소장의 전결로 처리할 수 있다.
6. 관리대행자는 관리단대표회의를 대리하여 관리단총회에서 매년 1회 일정한 시기에 그 사 무에 관한 보고를 하여야 한다.
7. 본 규약 및 제 규정에서 정하지 아니한 관리대행자 및 관리소장의 권리와 의무에 관하여 는 민법의 규정을 준용한다.

제 31 조 (관리대행자의 업무)
① 관리대행자는 다음 각 호의 업무를 행한다.
1. 공용부분과 입주자의 공동 소유인 부대시설 및 복리 시설의 유지 보수 점검 및 관계규 정에 의한 안전 관리 계획 수립, 시행
2. 안전관리 계획에 의한 안전진단 및 수선유지 계획 수립, 시행
3. 수선유지 계획 및 관계법규에 의한 공사 또는 관리용역계약 체결 시 입찰공고, 업체선정, 감리 및 준공승인 전에 관리단대표회의에 회부하여 승인을 득하는 일
4. 경비, 청소, 쓰레기 수거 및 소독, 주차관리
5. 관리비, 주차료, 사용료의 징수, 예치 및 사용자 부담금의 납부대행
6. 규약 또는 규정에서 정한 사항 및 관리단총회, 관리단대표회의에서 결정한 사항의 집행
7. 장기수선계획의 수립, 장기수선충당금의 징수, 적립 및 사용
8. 토목, 건축 관련 설계도 및 시방서 비치
9. 토지 및 건물 시설, 집기 및 공구 등 관리대장 비치
10. 각종 서류 및 공사 관련 서류 비치
11. 관리 업무의 홍보 및 공동 시설물의 사용 방법에 대한 지도 계몽
12. 불법 구조 변경 행위를 막기 위하여 입주자 홍보 계획을 작성, 홍보를 실시하여야 하 며, 입주자 등이 임의로 구조 변경하는 행위를 방지하여야 한다.
13. 입주자의 공동사용에 제공되고 있는 공유의 대지에 대한 무단점유 행위의 방지
14. 공동생활의 질서 문란 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의 강구
15. 안전사고 및 도난사고 등에 대한 적절한 대응 조치 강구
16. 법령에서 정한 국민연금, 의료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료 등의 납부
17. 입주자 등의 전출입 관리
18. 기타 필요한 사항
② 관리대행자는 월별로 관리비 사용료 및 장기수선충당금의 징수, 사용, 보관, 예치 등에 관 한 장부를 작성하여 이를 증빙자료와 함께 회장결재 후 관리단대표회의에 보고하고 보관 하여야 하며 입주자등이 이의 열람을 청구하거나 자기의 비용으로 복사를 요구하는 때에 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32 조 (관리대행자의 보증)
① 관리단대표회의는 관리소장과 회계직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보증을 받을 것 이며, 위탁관리인 경우에는 예외로 하고, 관리업체에서 모든 직원의 사고에 대하여 전적 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한다.
1. 관리소장은 보험사의 신원보증금액 5,000만 원 이상의 보증보험증권
2. 회계직원은 보험사의 신원보증금액 3,000만 원 이상의 보증보험증권
② 일반감사는 제1항 규정에 의한 재정보증 또는 신원보증을 확인하고 보관하도록 한다.

제 33 조 (공용부분의 무상사용)
입주자는 관리대행자가 관리규약에 의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공용부분을 무상 사용하는 것을 승인한다.

제6장 회계

제 34 조 (회계의 일반원칙)
1. 관리대행자는 본 장에서 규정하는 바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과 공정 타당한 회계 관습에 따라 회계처리를 하여야 한다.
2. 관리대행자는 관리비 이외의 실비로 청구되는 제 비용에 대해서는 입주자에게 그 내역을 첨부하여야 한다.
3. 관리대행자는 주차수입, 공용 및 서비스 면적 임대료, 기타 잡수익 등의 수입에 대응하는 주차원가 등을 공제하고 남은 순이익은 각 입주자에게 배분하지 않고 주차관리 및 건물의 유지관리에 필요한 비용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적립하여야 한다.
4. 관리단대표회의는 필요시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외부 인사를 초빙하여 관리대행자에 대 한 회계년도 감사를 하게 할 수 있으며 그 결과에 대한 회계결산서를 관리단대표회의 심 사를 거쳐 관리단총회에 보고할 수 있다.
5. 관리대행자는 년간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1/4분기 관리단대표회의 정기회의에 보고한다. 6. 사업계획변경이 불가피 할 경우 관리단대표회의 결의로 추가경정 예산을 편성하여 집행할 수 있다.
7. 예측 안 된 지출에 대비하기 위해 전년도 관리비 부과 총액의 5% 범위내에서 예비비를 운영할 수 있으며, 관리단대표회의 결의로 사용할 수 있다. 단, 입주 초기년도의 관리비 부과총액은 초기년도 4분기의 월 평균 관리비부과액 * 12개월로 한다.
8. 관리단대표회의 결의로 별도의 “회계 관리규정”을 제정하여 운영한다.

제 35 조 (회계연도)
회계연도는 매년 1월 1일부터 동년 12월 31일까지로 한다.

제 36 조 (관리비 등)
① 관리비는 다음 각 호의 월별 금액의 합계액으로 하고 그 구성내역 및 산정방법은 사용자 부담 원칙 및 공평 부담의 원칙에 따라야 한다.(별표3)
1. 일반 관리비
2. 청소비
3. 소독 및 방역비
4. 승강기 유지보수료
5. 유지보수 및 점검비
6. 보험료(건물분, 주차장분)
7. 전기료 및 수도료
8. 기타 비용
② 관리대행자는 관리단대표회의에서 결의한 특별사용료(설치비)를 입주자에게 별도로 부과 할 수 있다.
③ 전출입 등으로 인한 공실 발생 시에도 입주자는 공동 관리비를 부담하여야 한다.
④ 관리대행자는 매월 관리비 부과 시 관리비의 수입액을 공제한 후 관리비를 부과할 수 있다.
⑤ 임차, 점유 등의 사용자에 대한 관리비는 입주자의 책임으로 한다.
⑥ 전임 입주자가 미납한 관리비는 후임 입주자가 승계한 것으로 간주하여 납부해야 한다.
⑦ 관리비 예치 및 사용은 대표회의에서 지정하는 은행을 이용한다.

제 37 조 (관리비의 수납, 연체)
1. 관리비등 제 수납금의 납부고지서는 호수, 회사명, 관리비등의 비목별 금액, 납부기한 및 납부장소 등을 명시하여 납기일 7일전에 입주자에게 도착하도록 하여야 한다.
2. 납부기일 마지막일이 공휴일일 경우 금융기관 익영업일을 납부기한으로 하며 수납은 지 정된 금융기관에 수납함을 원칙으로 한다.
3. 입주자가 관리비를 연체할 때에 연체요율은 월2%로 하며 최대15%를 넘지 않으며, 관리 단대표회의 결의로 변경할 수 있다. (별표2)
4. 입주자는 매월 소요되는 관리비를 납부하지 아니하고 계속하여 연체할 때에는 이로 인하 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5. 입주자가 관리비를 3개월 이상 연체할 경우 관리대행자는 단전, 단수, 주차권 발급중지 등의 조치 및 법적인 처리를 할 수 있으며, 이때 법적인 소요비용은 구분소유자의 부담으 로 한다.

제7장 공유, 전유 부분 등의 범위와 관리책임

제 38 조 (건축물의 안전관리)
1. 관리대행자는 “시설물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당 건축물의 안전관리업무를 수행 하여야 한다.
2. “시설물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정기적으로 시설물 점검을 전문업 체에 의뢰하여야 한다.
3. 시설물 안전 점검료는 관리비에 포함하여 부과한다.

제 39 조 (건축물의 하자보수)
1. 건축물의 하자는 “집합건물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9조에 의거 주요구조부에 대한 하자는 시공사에 요청하고 이에 대한 처리를 지연할 시는 하자담보에 대한 이행증권으로 처리할 수 있다.
2. 관리대행자는 하자담보 책임기간 중 연2회 이상 정기적으로 하자 검사를 하여야 하며 이 이에 대한 결과를 대표회의에 보고하여야 하며 하자담보기간이 만료될 때에는 지체 없이 별도로 검사하여야 한다.

제8장 장기수선계획과 장기수선충당금

제 40 조 (장기수선계획 수립)
1. 관리대행자는 건물에 대한 년차별 수선계획을 시설별 표준수선주기와 노후도를 감안하여 5년 단위로 수립하여야 한다.
2. 관리대행자는 수립된 장기수선계획을 시설별 표준 수선주기와 노후도, 물가 등을 고려하 여 2년마다 수정할 수 있다.
3. 장기수선계획을 수립하여야 하는 대상물과 그 표준 수선주기 및 수선율은 별도로 정한다.

제 41 조 (장기수선충당금의 적립)
1. 장기수선충당금은 준공 후 1년이 경과한 날로부터 매월 적립하여 대표회의가 지정하는 은행에 회장 및 감사의 공동 명의로 별도 예치하여 관리한다.
2. 매월 입주자별로 부담하여야 할 장기수선충당금은 제40조의 장기수선계획에 따라 월간 입 주자별 부담액은 다음과 같이 산정한다. 월간 입주자별 장기수선충당금 = 장기수선계획 기간중의 수선비 총액 / (총 분양면적*12 * 계획기간 년) * 입주자별 분양면적
제 42 조 (장기수선충당금의 사용)
① 관리대행자가 장기수선충당금을 사용하고자 할 때에는 장기수선충당금 사용계획서를 작성 하여 1억원이상은 관리단총회에서 1억원미만은 관리단대표회의 승인을 받아 사용하여야 한다.
② 제1항외에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장기수선충당금을 수선유지비로 사용할 수 있다.
1. 장기수선계획에 따라 수선공사를 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긴급 공사
2. 장기수선계획에서 정하는 수선 예정시기 이전에 수선공사를 하여야 할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장 장기수선 계획과 특별수선 충당금

제 43 조 (가스사용)
각 호실은 가스계량기를 자비 부담으로 설치하고, 가스 사용량은 계량기 검침에 의거 산출 한다.

제 44 조 (사용상 주의)
가스 사용상의 주의사항을 반드시 부착하여 이를 준수하고, 가스로 인한 모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야 한다. 또한 수시로 관리대행자의 관리 및 점검에 응하여야 한다.

제 45 조 (누출신고)
가스사용 전 또는 사용 중에 가스 누출의 의심이 있거나, 냄새가 나면 즉시 모든 밸브를 잠그고, 관리대행자에 즉시 통보하여 가스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책임이 있다.

제 46 조 (가스취급)
가스취급은 소방법 및 고압가스 단속법에 접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취급하여야 하고, 무자격자가 가스배관 및 사용기구의 연결 등을 임의로 하여서는 안 된다.

제10장 공동생활의 질서유지

제 47 조 (일반관리)
당 건물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일반관리 규정”을 별도로 제정하여 대표회의에서 결정하여 운영할 수 있다.

제 48 조 (방화관리)
당 건물의 공동의 안전을 위하여 “방화관리 규정”을 별도로 제정하여 대표회의에서 결정하여 운영할 수 있다.

제 49 조 (주차관리)
당 건물의 주차장 운영의 효율성을 위하여 “주차관리 규정”을 별도로 제정하여 대표회의에서 결정하여 운영할 수 있다.

제 50 조 (간판 및 부착물관리)
당 건물의 미관 저해 방지와 건물의 품위를 유지하고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광고물관리 규정”을 별도로 제정하여 대표회의에서 결정하여 운영할 수 있다.

제 51 조 (전출입 관리)
1. 기존 입주자가 전출하거나 신규 입주자가 전입하는 경우 해당일 1일전까지 반드시 관리 대행자에게 신고하여 전출입 절차를 밟아야 한다.
2. 기 납부한 관리비 선수금은 전출자와 전입자간에 상호 승계하는 것으로 한다.

제 52 조 (인수, 인계)
1. 회장 및 관리대행자가 그 업무를 인수, 인계하는 때에는 인수, 인계서를 작성하여 서명, 날인하고 관련 서류와 함께 인수, 인계하여야 한다.
2. 인수, 인계서의 내용은 감사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제 53 조(규약의 보관)
이 규약의 원본은 관리대행자가 보관하고 그 사본은 각 입주자에게 1부씩 교부한다.

제11장 공사 및 용역의 발주와 물품구입

제 54 조 (계약의 원칙)
① 관리대행자가 물품 구매, 공사 및 용역등(이하 “공사 등”이라 한다.)의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입찰 또는 개찰기일로부터 10일전에 게시판을 통하여 공고를 하여 일반 공개경 쟁 입찰에 붙여야 한다.
② 경쟁은 제56조의 수의계약을 제외하고는 입찰(견적입찰을 포함한다)의 방법으로 이를 행 하여야 한다.
③ 공개경쟁입찰은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써 성립한다.
④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를 제한하고 공사 등의 계약대상에서 제외한다.
1. 관련공사 면허가 없는 자
2. 계약보증금 또는 계약이행(지급)보증보험증권 등을 제출하지 못하는 자
3. 관리단대표회의 구성원 및 관리대행자 임직원이 임원인 경우

제 55 조 (계약서의 작성)
① 계약의 체결은 계약주체와 낙찰자간에 계약서에 기명, 날인함으로 성립한다.
② 계약서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명백히 기록하고 작성하여야 한다.
1. 계약의 목적
2. 계약금액
3. 이행기간
4. 계약보증금(계약금액의 10%로 한다.)
5. 위험부담
6. 지체상금(계약금액의 일일 1,000분의 2)
7. 하자보수보증금(계약금액의 건물공사는 5%, 시설공사는 10%)및 하자담보책임기간(건설 산업기본법시행령 제30조 및 별표4의 규정을 준용한다.)
8. 기타 필요한 사항
③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서의 작성을 생략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청구 서, 각서, 협정서, 승낙사항 등 계약의 성립의 근거가 될 수 있는 서류를 비치하여야 한다.
1. 계약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경우
2. 물품구입에 있어서 즉시 대금을 납부하고 그 물품을 인수할 때
3. 수도의 공급계약 등 성질상 계약서의 작성이 필요하지 아니한 계약을 한 때

제 56 조 (수의계약)
관리대행자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업계획 및 예산에 정한 사항 또는 관리단대표회의에서 승인한 사항은 수의계약에 의할 수 있다.
1. 계약의 성질 또는 목적에 의하여 특정인의 기술, 용역, 설비 또는 특정한 구조, 품질 등으 로 인하여 공개경쟁 입찰을 할 수 없거나 현저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계약을 할 수 있는 경우
2. 법령 및 조례 등에 의하여 통제하는 가격 또는 그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사, 용역 및 물품구입을 하는 때
3. 천재지변, 사고 발생 등 긴급한 경우로서 공개경쟁 입찰에 붙일 여유가 없을 때
4. 계약금액 500만원을 초과하지 아니하는 공사, 제조, 물품구입을 하는 때
5. 공개경쟁 입찰에 붙이는 것이 불리하다고 인정되는 때, 이 경우 대표회의의 과반수 동의 를 받아야 한다.

제 57 조 (계약사무의 처리)
1. 입찰공고, 낙찰자의 결정, 공사 등의 감독 및 검사, 예정가격의 작성, 하자담보책임기간, 대가의 지급 등 각종 공사 및 용역의 발주와 물품구입의 절차에 대하여 이 규약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계약사무처리규정으로 정한다.
2. 각종 공사의 준공 후 건축물의 안전에 관련되는 설계도서는 영구보존 하여야 한다.

제12장 보칙

제 58 조 (물품의 반출입)
1. 입주자 및 사용자가 호실의 이전을 위하여 다량의 집기, 비품, 기타의 물건을 반출입하고 자 할 때에는, 승강설비 이용의 혼란을 막기 위하여 관리대행자에게 반출입 예정 2일전 까지 신고하여, 반출입 방법과 일시의 지정을 받아야 한다.
2. 사전에 승인을 받지 아니한 물건을 반출입할 경우, 관리대행자는 반출입을 정지 시킬 수 있다.
3. 물품을 운반 중 계단, 벽, 유리창 등 공용시설물을 훼손 또는 오손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 하여야 하며 훼손 또는 오손하였을 때는 즉시 변상하여야 한다.

제 59 조 (출입통제)
1. 보안근무자는 잡상인의 출입을 통제하여, 입주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정하고 입 주자 및 사용자는 보안근무자의 잡상인 단속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2. 보안근무자는 입주자 및 사용자의 경비, 안전을 위하여 필요시 대표회의의 의결을 거친 후 출입증을 제작 운용할 수 있으며, 입주자 및 사용자는 당해 건물내 체재시 반드시 패용해야 한다.
3. 입주자 및 사용자는 출입증 제작을 위하여 관리자가 요청하는 준비물을 제출해야 하며, 출입증 분실 및 퇴사자 발생시 즉시 보안관리자에게 통보 또는 반납하여야 한다.

제 60 조 (비상연락)
1. 입주자 및 사용자는 입주와 동시에 입주자 명부를 작성하여 관리대행자에 제출하고, 변경 이 있을 시에는 즉시 변경 통보하여야 한다.
2. 사고 발생 시 당해 입주자 및 사용자와 연락이 안될 경우, 관리자의 판단에 따라 임시조 처할 수 있으며, 입주자 및 사용자는 이에 따른 손해배상을 요구할 수 없다.

제 61 조 (비상열쇠)
1. 별도 시건장치가 되어 있는 호실에서는 안전을 위하여 비상열쇠를 제작하여 관리자에게 제출하여야 하고, 관리자는 이를 소정의 장소에 보관하여야 한다. 단, 관리자에게 비상열 쇠를 보관시키지 않아 사고가 발생하여 타 입주자나 사용자가 피해를 입었을 경우, 당해 입주자 및 사용자가 전적으로 책임을 진다.
2. 시건장치의 변경이나 증설이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관리자의 승인을 얻어야 하며, 비용 은 입주자 및 사용자가 부담으로 한다.
3. 기타 세부사항은 “비상열쇠관리규정”에 의한다.

제 62 조 (통로 및 공유지 관리)
1. 모든 입주자 및 사용자는 관리자의 승인 없이 공유면적 또는 통로 등 공유시설물을 임의 로 점유하여 사용할 수 없다.
2. 통로 및 공유지 등을 무단 사용 시는 건물 안전관리 및 질서유지를 위하여 관리자는 필요 한 강제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 63 조 (우편물 취급)
1. 우편물은 소정의 장소에 설치한 우편함을 통하여 수취하며, 등기, 속달 등 특수우편물은 배달인으로부터 직접 수취하여야 한다.
2. 우편함의 열쇠는 입주자 및 사용자가 보관하며 우편함내의 물품분실에 대하여 관리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또한 지급된 우편함 열쇠는 해당 입주자 및 사용자 교체 시 상호 인수인계하여야 한다.

제 64 조 (입주자 명부)
모든 입주자 및 사용자는 입주 시 관리사무소에게 입주자 명부를 작성, 제출하여야 하며, 관리주체는 그 명부를 비치하여야 한다. 또한, 입주자 명부에 변동이 발생했을 경우 입주자 및 사용자는 관리대행자에게 변경내용을 즉시 통보하여야 한다.

제 65 조 (홍보와 안내)
1. 관리대행자는 공유부분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하여 홍보와 안내를 실시하고, 입주자 및 사 용자의 문의 및 신고에 항상 대처하여야 한다.
2. 관리대행자는 정전발생 및 소독 작업 시 등, 입주자 및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 여 안내방송, 안내문 게시 등을 통하여 사전에 안내를 실시하여야 한다.

제13장 보칙

제66조(전유부분의 범위와 관리책임)
1. 전유부분은 개별 구분소유면적(공용부분 제외)에 공하여 사용하는 시설 및 부분을 말하고 그 외의 시설 및 부분을 공유부분으로 한다.
2. 구분소유자는 전유부분을 허가된 용도로만 사용하고, 다른 용도로 사용해서는 아니 된다.
3. 전유부분은 당해 전유부분의 구분소유자 등의 책임과 부담으로 관리한다. 이 경우 전유부 분에 설치된 급수관, 배수관과 난방관의 유지보수도 구분소유자 등의 부담으로 한다.

제67조(전유부분의 변경 금지)
건물의 내력벽, 기둥, 보, 스라브 등 직접 힘을 받은 구조부에 대한 변경· 이동· 제거 등을 금한다.

제68조(공용부분의 범위와 금지)
1. 공용부분은 전유부분을 제외한 건물 부분으로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과 그 대지 및 부속물 을 말한다.
2. 구분소유자 등은 대지 및 공용부분 등을 각각의 용도에 따라 타인의 사용에 지장이 없도 록 사용해야 한다.
3. 공용부분은 입주사대표회의 또는 관리대행자의 책임 하에 관리하고, 그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은 구분소유자가 부담한다.

보칙

제69조(권고 및 지시)
1.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법률 또는 본 관리규약을 위반한 때 또는 건물 내에서 공 동 생활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행위를 하는 때에는 회장 또는 관리대행자는 해당 구분소유 자 등에게 그 시정 등을 위하여 필요한 권고 또는 경고를 할 수 있다.
2. 구분소유자는 그 외 소유인 전유부분의 사용자가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그 시정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여야 한다.
3. 구분소유자 등이 건물 내에서 본 규약 및 관리에 관한 규정에 의하지 아니하고 임의보수 또는 시설물 제거 등 불법행위를 하는 때에는 관리대행자는 관리단대표회의의 승인하에 에 그의 중지 또는 관계기관에 고발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다.

제70조(규약의 개정)
관리단대표회의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이 규약의 개정을 관리단총회에 제안하여야 한다.
1.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 개정된 때
2. 관리단대표회의의 제적 과반수의 동의로 제안한 때
3. 임원의 임기연장을 위한 관리규약의 개정은 그 관리규약개정 제안 당시의 임원에 대하여 는 효력이 없다.

제71조(규약의 시행공포)
1. 제70조의 규정에 의한 관리규약의 개정의 제안이 있을 경우 회장은 지체없이 관리단총회 의 소집절차를 밟아 의결하여야 하고, 통과된 경우에는 이를 공포하여야 한다. 다만, 1월 이 지나도록 회장이 이를 공포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리대행자가 공포한다.
2. 관리규약은 부칙에 특별히 정함이 없는 한 공포한 날로부터 시행한다.

제72조(규약의 보관)
1. 규약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을 결의한 관리단총회 의사록을 첨부한 규약을 1통 작성하고 이를 규약원본으로 한다.
2. 규약 원본은 관리대행자가 보관하고, 그 사본을 2부 작성하여 회장 및 감사가 각각 1부씩 보관한다.
3. 새로이 구분소유자의 자격을 취득한 자가 관리대행자에 이를 신고할 때에는 관리대행자는 규약의 사본 1부를 교부하여야 한다.

제73조(인수 · 인계)
관리단총회 또는 관리대행자가 그 업무를 인수 · 인계서를 작성하여 서명 날인하고, 관 련서류와 함께 인수 · 인계하여야 한다.

제74조(규정의 제정, 개정)
1. 이 규약의 시행에 필요한 세부사항을 정하기 위하여 규정을 제정, 개정할 수 있다.
2. 규정의 제정, 개정은 관리단대표회의 재적과반수의 동의로 의결한다.
3. 이 규약 및 규정에 정함이 없는 사항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관례에 따른다.

제75조(하자보수 등)
1. 공사의 도급계약 등을 체결하여 그 목적물을 인수한 날과 준공검사를 완료한 날로부터 1년이상 10년이하의 범위내에서 공종구분에 따라 하자담보기간을 정하여야 한다. 단 각 공정간의 하자담보책임기간을 정하여야 한다.
2. 하자보수보증금은 계약금액의 100분의2 이상 100분의10 이하로 하여야 한다.
3. 하자보수보증금을 당해 공사의 준공검사 후 그 공사의 대가를 지급하기 전까지 납부하게 하고 하자담보책임기간동안 보관하여야 한다.
4. 관리대행자는 하자담보 책임기간 중 연 2회이상 정기적으로 하자검사를 실시하여야 하며, 하자담보책임기간이 만료되는 때에는 따로 검사를 하여야 한다.

제13장 부칙

1. 본 제정의 관리규약 시행은 2008년 11 월 05 일 관리단 총회에서 인준을 받은 때부터 효력을 발생한다.

발표

별표 1- 대표위원 구성(제20조 관련) / 2008년07월 기준

구분 201동 202동 비 고
층별 대표 층별 대표
층 대표(16명) 15 1 15 1
14 1 14  
13 1 13  
12 1 12  
11 1 11  
10 10  
9 1 9  
8 1 8 1  
7 1 7  
6 1 6  
5 5 1  
4 1 4  
3 3 1  
2 2  
1 1  
B1 1  
합 계 : 16명


별표 2 - 연체요율 (제37조 관련)
1 2 3 4 5 6 7 8 9 10 11 12 비고
% 2 4 6 7 8 9 10 11 12 13 14 15  


회계처리의 계정과목 기준
계 정 과 목 항 목 분 류
일 반 관 리 비 인 건 비 관 리 직 관리소장 : 1, 경리대리 : 1
시 설 관 리 기전대리 : 1, 기사 : 4(2인1조 24시간 교대근무)
경비/주차관리 경비대장 : 1, 경비원 4( 2인1조 24시간 교대근무), 정산소 : 1
청 소 관 리 미화감독 : 1, 미화원(남) 2, 미화원(여) 7(5개층당 1인)
  (급여+제수당+식대+복리후생비+퇴직금 등 포함)
제사무비 일반사무용품비 ㆍ 잉크,복사지,일반사무용품
도서인쇄비 ㆍ 주차권인쇄, 건물관리인쇄비(일지등)
사무용비품 ㆍ 컴퓨터,책상,캐비넷,복사기,팩시밀리 등
교통통신비 ㆍ 전화요금,우편료,교통비
부대비용 교육훈련비 ㆍ 법정교육/외주위탁교육/자체교육/건물관리협회비
복리후생비 ㆍ 휴가비/명절선물대/야유회비/회식비
업무추진비 ㆍ 손님접대용음료대/생수대/간식대/차량유지비
비품및공기구 ㆍ 관리비품/공구/청소장비/경비장구/
소 모 품 비 ㆍ 시설자재/청소자재/화장지/화장실방향제/발전기유류
대표회의비 ㆍ 대표위원회의비/회의비품/업무추진비
피 복 비 ㆍ 하복/동복/잠바/작업화
세금과
공과
세 금 ㆍ 부가가치세/법인세/취득세 등
인 지 대 ㆍ 계약서 등
부 담 금 ㆍ 단체협회비/환경부담금/교통유발부담금/도로점용료/
   면허세
전파사용료 ㆍ 전파법 시행령 제119조11, 제1항(무전기)
지급수수료 ㆍ 은행송금수수료/SOFTWARE대여비/세무기장료/
   공인회계감사비
수선
유지비
승강기정기
검사비
ㆍ 승강기 및 E/S 정기검사비 : 2007년도 기준
가스정기검사비 ㆍ 도시가스사업법에의한 검사료
전기정기검사 ㆍ 전기사업법에 의한 정기검사 ※3년 1회
E/L유지보수
관리비
ㆍ 엘리베이터(승용6대, 화물용4대)
시설물정기
점검료
ㆍ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6조 제1호 (년2회이상)
시설물정밀
점검료
ㆍ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6조 제2호 (3년1회이상)
물탱크청소비 ㆍ 수도시설의 청소 및 위생관리에 관한규칙 제6조 (년2회이상)
ㆍ 동법 제4항(신설2006ㆍ06ㆍ29)에 의거 수질검사(년1회이상)
외부유리 및
외벽청소
ㆍ 외부유리 년간 1회
정압기분해점검 ㆍ 3년 1회
소방작동
기능검사
ㆍ 소방법에 의한 작동기능점검 : 년1회
소방종합
정밀검사
ㆍ 소방법에 의한 종합정밀점검 : 년1회
정화조청소비 ㆍ 2,700인조, 원미구청 청소요금조견표에 의함.
개보수공사비 ㆍ 설치공사/보수공사/조경관리비
시설보수,수리비 ㆍ 시설물의 보수/시설물의 수리/관리용구 수리
보 험 료 화재보험료 ㆍ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 법률 제5조 2항
가 스 보 험 ㆍ 도시가스사업법 제43조
제3자책임보험 ㆍ 근로자재해보험/이행증권/보증보험
주차장영업배상
책임보험
ㆍ 549대(1사고건당 5,000만원 자기부담 10만원)
소 독 비 소독
(방역/구서)비
ㆍ 년 6회실시(전영병예방법 시행령 제11조의 2)
오물수거료 폐기물처리
수수료
ㆍ 폐기물종량제봉투
생활쓰레기처리
수수료
ㆍ 폐기물 관리법에 따라 부과 (생활쓰레기처리수수료)
수도광열비 전 기 료 ㆍ 입주사전기료/공용전기료/TV시청료
수 도 료 ㆍ 입주사상하수도료/공용상하수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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