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춘의테크노파크2 소개

제규정
일반 관리규정

제 1 조 【목적】
이 규정은 당 건물의 효율적인 관리를 도모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적용범위】
이 규정은 당건물 입주자 임직원을 대상으로 입주자를 방문한 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제 3 조 【개문 및 폐문】
당 건물은 24시간 개문함을 원칙으로 하나, 07시~21시 외에는 보안 및 통제의 원활을 위하여 현관에 한하여 1개의 문을 제외하고 폐문할 수 있다.

제 4 조 【관리요원 정수】
관리요원 정족수 및 증강에 대해서는 관리단대표회의 의결로 조정할 수 있다.

제 5 조
1. 승강기 운행은 연중 24시간 운행한, 화물 승가기는 24시 이후 운행을 중지한다.
단, 정기점검 및 검사 시에는 운행을 중지할 수 있다.
2. 관리사무소는 대표회의 결의에 의해 운행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3. 모든 화물의 운반은 화물용량 범위 내에서 지정된 화물 승강기만을 사용하여야 하며, 인화물질 및 위험물의 운반을 금한다.
4. 승강기는 매월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5. 화물용 승강기는 승용으로 이용할 수 없다.

제 6 조 【전기 및 기계실】
1. 전기24시간 공급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사전통보에 의한 고장수리나 천재지변 및 긴급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공급전압은 380/220V이며 공용부분의 전기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에 관리사무소 장에 승인을 득한 후 사용하여야 한다.
3. 전기, 기계, 통합 상황실에는 관리직원외에는 출입을 금한다.

제 7 조 【전력시설물의 책임한계】
1. 전기시설의 유지관리 및 보수에 대한 책임관계는 변전실에서 각 층의 분전반까지의 1차측은 관리주체에서 관리하고 분전반 2차측에서 각 입주자 점유부분까지의 시설물은 입주자의 책임으로 한다.
2. 입주자는 전기시설에 대한 정기점검 및 보수작업시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3. 제1항의 입주자 책임부분의 전기시설은 전기관계법에 의한 공사 및 K.S 제품이상을 사용하여야 한다.
4. 예고없는 정전 등으로 생산 및 작업등에 대한 사업에 막대한 피해가 우려되는 바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UPS)등을 설치하여 피해를 최소하는데 노력하여야 한다.

제 8 조 【전기일반】
1. 전기요금은 매월 사용하는 검침에 의해 부과하며, 검침시 계량기 고장이 발견되면 최근 3개월간의 평균치를 사용량으로 인정 부과한다.
2. 전기사용료는 한전 검침일을 기준으로 1개월 단위로 부과하고, 공장내 별도의 계량기는 입주자의 부담으로 설치한다.
3. 전기요금은 업무용으로 공급되며, 한국 전력 전기공급 약관에 따라 계약종별 변경 할 경우에는 각 입주자 부담으로 하여야 한다.
4. 계량기 고장시에는 7일이내에 입주자의 부담으로 교체하여야 하며 미 교체시는 단전 및 2배의 요금을 부담한다.
5. 전력량 요금은 각 입주자의 개별 사용량에 따라 부과하고, 공동요금 (승강기, 급배수펌프, 계단, 주차장 등) 의 사용분은 입주자별 분양면적에 비례하여 부과한다.
6. 매분기별 자가 발전기의 이상유무를 확인하기 위하여 부하운전을 하고 관리보존 한다.

제 9 조 【통신설비】
1. 입주자는 임의로 통신설비를 변경 또는 증설 할 수 없다. (단, 사전에 관리사무소장의 승인을 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2. 통신설비의 보수책임 한계는 통신실에서 단자함까지는 관리사무소 소관이며, 단자함에서 세대 단말기까지는 입주자의 책임으로 한다.
3. 통신실(MDF)은 관리직원외에는 출입 할 수 없다. 단, 관리소장의 승인을 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4. 인터넷 전용선 등 통신설비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 관리사무소장의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제 10 조 【상, 하수도 관련】
1. 건물 내 급수시간은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에 따라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단, 수도사업소측의 사전 단수통보시 또는 자체고장수리 및 고가수조(저수조) 청소를 위하여 단수 할 경우에는 사전에 입주자에 통보한다.
2. 상수도 사용료는 개별 입주자에 부착되어 있는 계량기 지침표시량에 의하여 산출 부과하며 검침시 계량기 고장이 발견되면 최근 3개월간의 평균치를 사용량으로 인정 부과한다.
3. 기관실, 화장실, 소화전등 일체의 공동 수도료는 분양면적에 따라 배분징수 한다.
4. 하수도요금 및 물 이용부담금은 수도사용량에 의거하여 부과한다.

제 11 조 【청소 및 소독】
1. 건물 내 공용부분(복도, 화장실, 계단, 주차장, 승강기)의 청소는 관리주체가 실시하며 전유부분의 청소는 입주자의 책임이다.
2. 관리주체는 건물의 위생보전을 위하여 건물전체의 소독을 2개월에 1회이상 실시하여야 하며 소독에 대한 안내방송을 하여 그에 따른 보호조치를 하여야 한다.

제 12 조 【쓰레기처리】
1. 각 입주사 및 사용자는 폐기물 관련법,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규, 정부시책 및 규정에 따라 쓰레기의 발생을 최소화하고 적법하게 처리하여야 한다.
2. 재활용 폐기물은 같은 종류 및 크기별로 묶어서 폐기물 처리장에 분리하여 버린다.
4. 사무집기, 가전용품 등 대형 생활폐기물을 처리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 동사무소에서 발행하는 규정 스티커를 발부받아 지정장소에 버린다.
5. 산업용 폐기물 및 지정폐기물은 배출 전 관리사무소에 신고 후 원미구내 지정폐기물처리업체를 통해 버려야 합니다.
6. 공용 및 전용부분의 공사로 인하여 발생되는 공사 쓰레기는 공사 발주 및 시행업체의 책임 하에 반출 처리하여야 한다.
6. 모든 쓰레기는 발생시킨 입주자 및 사용자의 비용으로 처리해야 한다.
8. 쓰레기의 무단폐기행위가 적발될 경우 관리인 및 관리주체는 전 입주자 및 사용자에게 공고하고, 전월 일반쓰레기 처리비용의 10%금액을 당월 관리비부과 시 별도 해당호실에 부과 징수한다. 또한, 1개월내 쓰레기 무단 폐기행위자가 다수 작발되어도 1인당 벌과금액은 변동되지 않는다.

방화 관리규정

제 1 조【목적】
이 규정은 당 건물 방화관리업무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화재를 예방하며 인명과 재산을 화재로부터 적극 보호 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적용범위】
관리사무소는 당 건물의 전임직원 및 출입자에 대하여 적용한다.

제 3 조【소방계획】
관리사무소는 당 건물 소방계획서를 년1회 작성하여 관할소방서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 4 조【방화조직】
관리사무소는 방화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기 위하여 자체적으로 소방대책 심의 위원회를 조직운영 하여야 한다.
1. 소방대책 심의 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결성한다.
① 위원회는 위원장 1인과 부위원장 1인, 위원 5인으로 구성하며 전 입주자 사장단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위원장은 관리단회장으로 한다.
② 소방대책심의위원회 산하에 자위소방대를 조직하여 운영한다.
③ 전입자는 입주자별로 방화책임자 정.부를 정하여 관리사무소에 통보하고 자체 소방 조직을 운영하여야 한다.

제 5 조【소방훈련, 점검】
1. 관리사무소는 매년 1회 이상 화재의 실상, 화재예방, 소화, 인명구조, 피난유도 등에 관한 훈련을 실시하여야 한다.
2. 전입주자는 관리사무소 및 소방당국에서 실시하는 소방교육 및 훈련에 참여 하여야 한 다.
당 건물 소방시설에 대한 점검은 년2회(상반기 : 작동기능점검, 하반기 : 종합정밀점 검)실시하여야 하며 관리주체는 소방시설에 대하여 수시로 자체점검을 실시하여야 한다.

제 6 조【소방시설 증설】
1. 입주자는 이미 설치된 감지기 및 스프링쿨러 등 소방시설을 양호한 상태로 유지시켜야 한다.
2. 입주자 내부 구조 변경시에는 관리사무소의 사전승인을 받아 소방법규에 맞도록 시설하여야 한다.

제 7 조【화재예방】
1. 건물내부 에서는 가스, 전열기구, 커피포트 등 일절의 화기사용을 금한다.
2. 입주자는 당 건물내에 폭발물, 인화물질등 위험성 물질에 대한 반입, 보관, 저장 등 일체의 취급행위를 금한다.
3. 사무실에 비치하는 책상, 서류함, 휴지통 등 각종 집기는 철재 등의 불연재료를 사용함을 원칙으로 하며 커튼, 카페트, 벽지, 브라인드, 부착필름, 칸막이용 합판, 목재를 사용한 실내장식물 등의 가연 내장물질을 설치 할 때에는 방염처리 또는 검사 합격 재료를 이용한다.
4. 최종 퇴근자는 재떨이, 휴지통, 전등, 전열기 등을 점검하고 완전히 소등하여야 한다.
5. 춘의테크노파크2차의 공장동 내에서는 취사 및 숙박 시설을 금한다.
6. 5항 위반시 관리단대표회의 과반수 동의를 얻어 퇴거를 명할 수 있다.
7. 5항 위반시 민.형사상 모든책임을 입주자가 진다.

제 8 조【화재신고】
1. 화재가 발생 하였을 때 에는 다음 요령에 의거 행동하여야 한다.
① “불이야”하고 크게 외쳐 주위사람에게 알린 다음 먼저 부근에 있는 소화기로 진화작업 에 임하여야 한다.
② 즉시 관리사무소(방재센타)에 알림과 동시에 비상벨을 작동시켜야 한다.
2. 관리사무소는 평소 전입주자에게 화재경보, 소화기, 옥내소화전 등에 대하여 위치 사용방법 을 주지시켜 비상시에 대비하여야 한다.

주차 관리규정

제1조 【적용범위】
1. 건물 내 주차시설을 사용하는 모든 차량에 적용되며, 별도의 규정 및 지침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이 규정 및 지침을 적용한다.
2. 본 주차관리 규정은 유료주차 시행 직전에 상황에 따라 관리단대표회의가 별도의 주차관리규정을 제정하여 시행할 수 있다.

제2조 【적용시기】
주차관리 규정은 대표회의가 필요하다고 인정될 시 시행한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정기주차라 함은 입주사의 소유차량으로써 분양면적에 비례하여 계획주차대수 내에서 할당된 차량의 무료주차(각호실기준 46평당 1대)와 추가 배정주차 대수 내에서 할당된 차량의 유료주차를 말한다.

제4조 【주차권배정】
1. 정기주차는 무료주차와 유료주차로 구분하며 정기주차는 각 호실당(46평이하 제외) 3대를 초과할 수 없다.
2. 무료주차의 배정 : 설계주차대수는 546(지하 482대, 지상66대)이나, 쓰레기장 및 장애인 주차구역 그리고 기타(공장문앞 주차구획)등을 제외하여 509대로 조정운영 한다.
① 23,429.49평(연면적) / 509 = 46평이므로 무료주차 배정은 분양면적 46평(± 2평)당 1대로 한다.
② 분양면적 46평 이하인 호실은 1대로 인정한다.
3. 유료주차의 배정 : 유료주차의 대수는 300대로 한하며 주차여건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입주자의 입주호실 평수에 의거 평등한 배정을 원칙으로 하되 운영상황을 관리주체가 판단하여 결정한다.
① 유료주차 배정의 신청자격으로
첫째, 배정 대상 업체의 업체 소유자이어야 하며
둘째, 개인(직원)소유 차량일 경우는 직원용임을 입증하여야 한다. 단, 신청대수는 배정 대수 이내로 한정한다.

② 평등하게 배정을 원칙으로 하되 운영 상황을 판단하여 결정한다.
- 추후 추가배정주차에 대한 계획은 주차공간을 감안하여 대표회의의 결의로 재조 정할 수 있다.

제5조 【주차장 운영 시간】
주차장 운영시간은 평일 : 07:00 ~4:00 / 토요일 : 07:00~22:00로 하고, 공휴일은 무료로 개방한다.

제6조 【주차요금 징수방법 및 처리】
1. 유료주차는 월 44,000원(부가세 포함)으로 한다.
2. 무료주차(46평당 1대) 면적을 초과한 업체에 대하여는 초과한 면적만큼 유료주차 요금을 부과한다.(46평 기준 평당 869원)
3. 유료주차는 1개월 단위로 입주사의 신청을 받아 등록하며, 등록 신청 시 1개월분의 주차료를 선납하여야 하며 관리주체는 주차료를 매월 관리비에 포함 청구한다.
4. 시간주차는 30분당 500원(부가세 포함)으로 한다. 단, 입주사의 확인이 있는 방문고객은 최초 60분은 무료로 한다.
5. 입주자 편의를 고려하여 고객용 주차권으로 주중 30분권과 주말할인권(주말종일궐)을 발매한다.
6. 등록차량 이외의 차량이 건물 내 주차시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정산소발급기에서 임차증을 발급받아 주차하도록 하여야 한다.
7. 시간주차요금은 차량이 주차장에서 출차 할 때 수납한다.
8. 공사차량은 관리사무소에서 확인 후 1일 5,000원으로 한다.
9. 입주사 직원이 경우 토요일 00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의 주차는 주말할일권을 사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단, 1회 주차권은 1,000원으로 한다.)
10. 당 건물의 보수를 위한 작업 차량 등 관리사무소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무료 주차를 할 수 있다.

제7조 【차량등록 및 변경】
1. 정기주차권을 교부받고자 할 경우 입주자(법인) 및 임직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서류를 구비하여 사전에 관리사무소에 신청하여야 한다.
①입주자(법인)의 소유차량 : 정기차량신청서, 차량등록증사본
②임직원이 사용하는 차량 : 정기차량신청서, 차량등록증사본, 재직증명서
2. 관리사무소는 등록을 필한 차량에 대하여 정기주차를 등록한다.
3. 정기주차로 등록된 차량이 교체될 경우에는 반드시 재등록하여야한다. 단, 정기차량은 차량등록 후 한 달간 변경이 불가하나, 차량 매매의 경우에는 1개월이 지나지 않아도 변경할 수 있다.
4. 사용 중 유료주차의 등록을 해지할 경우에는 사용일수에 대해서 부과하고, 나머지는 환불 한다. 단, 일주일 전에 그 사실을 관리사무소에 통보할 경우에만 적용한다.

제8조 【준수사항】
1. 주차장내에서는 표식, 신호에 따라 안전하게 10Km/H 이하로 서행하여야 하며 추월을 해서는 않된다.
2. 주차장내에서 인화물질 및 위험물, 유해물질, 악취물 등을 반입해서는 안 된다.
3. 차량에 귀중품 및 도난의 우려가 있는 물품을 두어서는 아니 되며 하차 시에는 차량문을 반드시 잠궈야 한다.
4. 주차장내에서는 긴급한 사항 외에는 경적을 사용할 수 없다.
5. 주차장내에서는 차량의 수리, 급유, 세차 등을 할 수 없으며 고장 난 차량을 방치 할 수 없다.
6. 기타 주차장 질서를 문란케 하거나 타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주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7. 주차는 주차구획 내에 하여야 하며, 구획선외 주차할 경우 타 차량 진행에 방해가 없도록 하고, 차량 기아는 중립에 놓고 연락처를 남겨 놓아야 한다.

제10조 【주차, 출차의 제한】
다음에 해당되는 차량에 대하여 주차 또는 출차를 제한한다.
1. 주차장의 시설, 기물 또는 타 차량을 훼손하거나 그 우려가 있다고 판단될 때
2. 차량에 인화물, 폭발물 등 위험물을 적재하였을 때
3. 주차장이 만차인 경우
4. 정당한 사유 없이 주차시간에 해당되는 소정의 주차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때 입주자 임직원이 건물내 주차시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5. 주차장 내에서 교통사고를 발생케 하였을 때

제11조 【주차시설 위반차량에 대한 제재】
관리사무소는 제10조에서 정한 주차질서를 위반한 차량에 대하여는 건물 내 출입 제한, 퇴거명령, 경고스티커 부착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다.제12조 【주차시설 관리의 책임과 면책】
1. 관리사무소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 주차시설을 철저하게 관리하여야 한다.
2. 당 주차장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명피해를 입혔거나 주차장의 시설, 차량 등의 훼손 피해가 생겼을 경우 가해자는 그 피해액에 상응하는 손해배상을 하여야 한다.
3. 관리사무소는 주차장에 주차한 차량이나 그 적재물 또는 부착물 등에 대하여 도난 및 파손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불가항력에 의한 사고로 인하여 발생된 사고에 해해서도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광고물 관리규정

제 1조 【목적】
본 규정은 입주자 업무기능을 증진하기 위하여 각 입주자의 상호 간판 및 영업안내 간판의 표시장소, 표시방법과 설치, 유치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미관 저해 방지와 건물의 품위를 유지하고 위험을 방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적용근거】
본 규정은 옥외광고물 관리법 및 관리규약 및 규정에 의하여 제정한다.

제 3조 【분류 및 정의】
간판의 분류와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정면 간판 : 지상 1층 및 2층 근린생활시설의 전면 즉 간판을 부착할 수 있는 위치에 부착한 간판을 말한다.
2. 돌출 간판 : 건물의 모서리 또는 건물의 경계벽에 돌출시켜 부착하는 간판을 말한다.
3. 입간판 : 이동 가능한 간판을 말한다.
4. 지주이용간판 : 독립적으로 제작된 지주에 매달거나 부착시켜 부착하는 간판을 말한다.
5. 플래카드 : 천, 종이 또는 비닐 등에 문자, 도형 등을 표시하여 지주나 일정한 게시시설에 양끝을 가로 또는 세로로 매달아 표시하는 광고물을 말한다.
6. 애드벌룬 : 비닐 등을 사용한 기구에 문자, 도형 등을 표시하여 건물의 옥상이나 지면에 설치하거나 공중에 띄우는 광고물을 말한다.
7. 벽보 : 종이 또는 비닐 등에 문자, 그림 등을 표시하여 지정 게시판 또는 지정 벽보판에 부착하는 광고물을 말한다.
8. 전단 : 종이 또는 비닐 등에 문자, 도형 등을 표시하여 건물의 실내외에서 배부하는 광고물을 말한다.
9. 스티커 : 광고물의 앞 또는 뒷면에 접착제로 부착시킬 수 있는 광고물을 말한다.
10. 입주사 인포메이션 : 건물 1층 현관에 각 입주사의 상호 안내 간판을 말한다.
11. 층 안내간판 : 각층 승강기 앞 승강장의 벽면에 부착한 층별 인포메이션을 말한다.

제 4조 【승인 또는 신고】
제 3조의 규정에 의하여 승인을 받아야 설치할 수 있는 광고물은 다음과 같다.
1. 승인 관고물
① 돌출간판(건물외벽 및 화단 등에 설치하는 옥외광고물 등 포함
② 지주이용간판
③ 플래카드
④ 애드벌룬
2. 신고 광고물
① 회사입구에 부착하는 상호간판
② 층 안내간판의 상호간판/ 입주사 인포메이션 상호간판
③ 전단
④ 스티커
⑤ 기타 홍보 및 안내, 판촉활동 등

제 5조 【승인 및 신고절차】
1. 제 4조의 규정에 의하여 광고물을 게시하고자 하는 자는 관리사무소의 사전 동의를 득한 후 옥외 광고물관리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기관의 허가를 받은 관계법 별지 제1호 서식에 의하여 다음의 서류를 첨부하여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① 광고물의 도면 또는 사진 1매.
② 광고물 게시 요청 점포의 좌우상하에 위치한다.
③ 제 1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광고물은 안전도 검사 결과서 첨부
2. 관리사무소에서는 광고물의 승인을 할 때에는 승인 교부대장을 비치하여 승인번호를 부여한 승인서를 교부하여야 한다.
3. 제 4조 제 1항 경우에는 대표위원회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제 6조 【광고물 표시 금지】
광고물의 부착 금지장소는 아래와 같다.
1. 도로 표식, 안전 표식 및 주차 표식, 신호기
2. 가로수
3. 기념비 및 시설물
4. 우편함,소화전, 화재경보기
5. 담장
6. 지정장소 이외의 벽면 및 화장실 벽 등

제 7조 【광고물의 표시 제한】
본 건물 내에서 광고물의 표시를 제한하는 구역은 다음과 같다.
1. 다수가 사용하는 공용의 벽면 공간
2. 입구의 셔터 및 각종 문
3. 기타공용부분

제 8조【광고물 규격 등】
1. 본 건물에 설치하는 광고물의 종류 및 설치방법과 규격은 다음과 같다.
① 돌출간판 : 제 5조의 승인 및 신고절차 완료 후 설치
② 지주이용 간판 : 근린생활시설은 분양 계약 조건 사항인 경우는 현수형으로 설치할 수 있다.
③ 입간판 : 제 5조의 승인 및 신고 절차 완료 후 설치
④ 현수막 : 건물의 벽면 또는 게시시설에 이용하는 광고물로 게시 기간은 10일 이내로 한다. (단, 벽면 부착 시 벽면을 훼손하는 설치방법을 사용하여서는 안된다.)
⑤ 플래카드 : 공공목적 이외에는 설치할 수 없다. 【단, 제 9조(광고물 등의 비용부담)은 예외로 한다】
⑥ 애드벌룬 : 공공목적 이외에는 설치할 수 없다.
⑦ 벽보 : 제 9조(광고물 등의 비용부담)에 의건 벽보는 각종 게시판 안에 부착할 수 있으며 공고 통제일로 한다.
⑧ 전단 : 종이로 만든 광고로서 비닐코팅을 할 수 없고 차량, 사무실, 출입구 등의 살포는 금한다.
2. 본 건물 내에 설치할 수 있는 간판의 규격은 별도로 관리사무소의 협의에 의한다.
① 간판은 1개씩 이상 설치 할 수 없다. 단 제 10조(광고물의 수량제한)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간판 설치 시 공용부분에 돌출되지 않도록 벽면 부착용으로 설치해야 한다.
③ 간판내부에 형광등 안정기를 부착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④ 간판 재질은 검정 우레탄 앵글형으로 한다.

제 9조 【광고물 등의 비용 부담】
1. 광고 수입
① 게시판 및 지정장소 부착광고
가. 광고비 : 10일 기준 A3 50,000원(1개월 120,000원)
A4 40,000원(1개월 95,000원)
규격외 60,000원(1개월 150,000원)
나. 당 건물의 입주자는 50%를 할인한다.
다. 광고유치 : 은행, 인터넷업체, 문구점, 여행사 기타 등등
라. 당 건물 입주자의 행사 등으로 게시하는 안내문은 2일에 한하여 무료로 한다.
② 현수막, 플래카드
가. 광고비 : 10일 기준 50,000원
나. 광고유치 : 입주자에 한함
③ 판촉활동
가. 광고비 : 1일 기준 50,000원
나. 광고유치 : 은행, 인터넷업체, 문구점, 여행사 기타 등등
다. 당 건물의 입주자의 판촉은 1일기준 25,000원으로 한다.
라. 판촉활동은 겹치기 행사를 할 수가 없다.
2. 임대수입
① 자판기 설치 임대 : 별도 견적에 의한다.
② 옥상 등 공용부 임대 : 해당 층의 분양단가 및 면적을 고려하여 금액을 정한다. (단, 옥상에 설치하는 안테나는 개당 30,000원의 월 임대료로 한다.)

제 10조 【광고물의 수량 제한】
1. 입주사 상호간판 : 하나의 간판만을 설치하여야 하며 승인을 득한 후 2개까지 설치 할 수 있다.
2. 기타 광고물 : 관리사무소의 사전 승인된 수량으로 한다.

제 11조 【광고물의 표시방법】
1. 광고물의 문자는 한글 맞춤법,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외래어 표기법 등에 맞추어 한글로 표시함을 원칙으로 하되 외국문자로 표시 할 경우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한글과 병행하여야 한다.
2. 광고물은 회사명 등을 상징하는 도형 등으로 표시할 수 없다.
3. 광고물은 본 규정 제 8조의 규격에 의하여 설치하되 미관 등과 안전에 지장이 없는 범위내에서 설치한다.
4. 지면이나 건물 기타 공작물 등에 고정되지 아니하고 이동이 가능한 간판을 설치할 수 없다.
5. 제 9조(광고물 등의 비용부담)의 광고는 색상이 너무 화려하거나 미관을 해치는 광고는 게시하거나 광고 할 수 없다.

제 12조 【안전도 검사】
옥외 광고물 관리법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안전도 검사를 받아야 하는 광고물은 안전도 검사를 받아야 한다.

제 13조 【벌칙】
1. 광고물은 관리사무소의 승인 없이 게시한 경우에는 2일간의 자진 정비 기간을 통보한 다음 자진 정비하지 않을 경우에는 강제 철거할 수 있다.
2. 관리사무소에서 강제 정리 시에 발생하는 파손 등의 책임 등은 광고물주의 책임으로 하고, 이에 소요되는 모든 경비는 해당 입주사의 익월 관리비에 부과 고지한다.
3. 무단 광고의 경우 제 9조 광고비 2배액에 해당하는 과징금을 부과하고 강제 철거할 수 있다.

제 14조 【기타】
1. 본 규정에 의하여 신고 또는 승인을 받은 광고물이라 하더라도 미관 및 광고에 관한 법률에 저촉될 경우에는 철거, 철수를 요청할 수 있다
. 2. 공공기관의 광고 및 임대는 제 9조(광고물 등의 비용부담) 규정에 불구하고 일정기간을 정하여 게시하거나 공용부분을 활용하게 할 수 있다.
3. 외부업체의 광고는 당 건물 입주자와 경쟁이 되거나 유사한 경우에는 광고를 게시 하거나 장소를 임대할 수가 없다.
4. 옥외광고 및 공용부 임대수입에 관련된 계약은 체결 전 사전에 관리단 대표위원회의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부칙
1. 본 규정은 2008년 11월 05일부터 시행한다.(관리규약 제정시 작성)

회계관리 규정

제 1조 【목적】
본 규정의 목적은 (이하“본회”라함) 회계관리의 수입과 지출에 관한 사항 및 예금통장, 재산관리 등에 관한 세부적인 규정을 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회계담당자”라 함은 수입과 지출, 통장관리에 관하여 업무를 수행하여 관리사무소장이 추천하고 대표위원회가 승인한다.
2. “수입”이라 함은 본회에 관련하여 수입되는 모든 수입을 말하며, 주차료, 엘리베이터 사용료, 광고료, 기부금 및 그 명목과 명칭에 관계없이 이를 포함한다.
3. “수입결의서”라 함은 본회의 수입이 발생할 때 회계담당자가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다.
4. “지출”이라 함은 그 명목과 명칭에 관계없이 본회와 관련하여 지출하는 모든 경비를 말한다.
5. “지출결의서”라 함은 본회의 지출이 발생할 때마다 회계담당자가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다.
6. “회계장부”라 함은 회계담당자가 수입결의서와 지출결의서를 근거로 작성하며, 이를 수입지출부와 자산대장으로 구분하여 작성하여야 한다.
7. “본회의 예금통장”이라 함은 본회의 명칭으로 금융기관으로부터 발급받은 예적금 통장을 말한다.

제 3조 【수입에 관한 사항】
1. 본회의 수입은 현금 수입 일에 반드시 본회의 예금통장에 입금하여야 한다. 다만, 수입과 동시에 지출된 경우에는 서면으로 그 사유를 기록하여 수입결의서 및 지출결의서와 함께 관리소장과 회장의 결재를 받아야 한다.
2. 입주자로부터 받은 관리비등 제 1항의 단서규정처럼 수입함과 동시에 지출될 수 없다.
3. 관리소장은 매월 관리단 회장과 대표위원회에 수입에 관한 사항을 서면으로 보고하여야 한다.

제 4조 【지출에 관한 사항】
1. 본회의 지출은 지출 전 지출결의서를 작성하여 관리소장과 회장의 결재를 받아야 한다.
2. 하나의 사안에 대하여 5,000,000원(1년간 지출금액의 합계)이내의 지출에 관하여는 지출전에 회장의 결재로 가능하나 이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대표위원회의 결의를 받아야 한다.(단, 대표위원회로부터 채무부담에 대한 결의가 있을 경우 대표위원회 결의 없이 지출할 수 있다.)
3. 매월 정기적으로 지출하는 관리사무소 직원의 급여 및 공과금 등은 연 1회 대표위원회의 결의를 득한 수 계속해서 지출할 수 있다.
4. 500,000원 미만의 비용 지출은 관리소장 결재로 사전 지출할 수 있으나 이는 반드시 회장의 결재를 맡아야 한다.
5. 관리소장은 매월 회장과 대표위원회의 지출에 관한 사항은 서면으로 보고하여야 한다.

제 5조 【채무부담에 관한 사항】
1. 본회가 채무를 부담하는 행위(각종 공사 및 계약체결행위)는 관리소장이 관리단 회장의 사전결재를 받아야 한다.
2. 본회의 채무부담액이 5,000,000원 이내는 회장의 결재로 가능하나 이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대표위원회의 결의를 받아야 한다.
3. 각종공사 및 계약체결 행위 시 계약목적, 금액, 기간, 계약보증금, 하자보증금, 위험부담, 지체상금 등 기타 필요사항을 명백히 기재한 계약서를 작성한다.
4. 위 규정을 위반한 채무부담의 행위는 행위자가 그 책임을 부담한다.

제 6조 【회계장부의 작성】
1. 재정담당자는 제 3조와 제 4조에 의한 수입결의서와 지출결의서에 근거하여 수입 지출장부를 작성한다.
2. 재정장부의 작성은 본회에서 결의한 관리항목으로 구분하여 기록한다.
3. 지출 중 재산적 가치가 있거나 300,000원을 초과하는 물건의 구입에 관하여는 위 항의 수입지출장부에 기록함과 동시에 자산대장에 기록하여 그 관리를 한다.
4. 관리소장은 매월 회계장부를 외부 회계사 또는 회계법인의 감사를 받은 회계감사보고서 및 재무제표를 회장과 관리단대표회의에 서면으로 보고하여야 한다.

제 7조 【예금통장관리】
1. 본회에서 관리하는 예금통장은 “000건물 관리단 회장”명의로 개설하며 예금의 인출은 회장과 관리소장이 동시에 날인해야 한다.
2. 본회의 예금통장의 인장을 회계담당에게 위탁할 수 없다.

제 8조 【자산관리】
1. 관리소장은 입주업체 또는 타 기관으로부터 기부받은 물건 또는 본회의 지출로 구입한 물건은 자산대장에 기록하여 관리해야 한다. 단, 그 사용이 1회에 한하여 사용하는 물건과 소규모 소모성 물품은 그러하지 아니한다.
2. 관리소장은 매년 자산대장상의 자산목록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회장과 대표위원회에 보고해야 한다.

제 9조 【임원업무추진비 및 회의비】
규약 제 26조 제2조에서 정한 임원 업무추진비와 관리단대표회의 회의비는 다음과 같다.
① 임원 업무 추진비 : 추진사업발생시마다 관리단대표회의에서 한도를 정한다.
② 회의비 및 활동비 : 관리단대표회의시 참석 대표위원 1인당 5만원.

제 10조 【감사】
1. 본회의 감사는 수입과 지출의 절차 및 지출항목의 적정성과 예금통장관리, 기타 본 규정의 이행상황을 매년 1회 이상 정기 감사를 실시하고, 필요시 회계관리 위탁업체의 감사보고서를 보고받아 감사를 실시토록 한다.
2. 관리주체는 정기 감사시에 해당 금융기관의 예금 잔액 증명서를 제출한다.
3. 위 정기 감사 중 연 1회는 입주자 총회 2주전에 실시하며, 그 결과를 관리단총회에 보고한다.

인테리어공사 유의사항

제 1 조
모든 인테리어공사는 관리사무소와 협의하여 공사계획서에 따른 승인을 받는다.

제 2 조
공사설계시 건축법, 소방법, 전기기술기준 및 집합건축물 관리법 등 관계법규에 저촉하지 아니 하도록 설계한다.

제 3 조
2항과 더불어 지존건물에 대한 민사 및 상관례에 따라 주변환경을 최대한 고려하여 시공한다.

제4조(건축법관련)
1. 입간판 설치 불가 및 외부돌출물 철치 불가.
2. 경계구획의 변경 및 제거시 사전법규사항 검토.
- 방화구획의 재구성 및 복원에 따른 사전 검토.
- 내력벽 및 주요 구조물의 관계 검토.
- 칸막이 등 재료에 따른 검토.
3. 내부 설치물, 장비, 인원배치의 적정중량 검토 및 건물 적재하중과의 관계 검토.
또한, 적정중량초과 발생시 구조안전진단에 의뢰하여 관리소에 확인서를 제출한다.
4. 일조권 및 건물외부 미관 최대한 고려.
5. 강화유리도어 공사에서 도어 신지 설치시 건물바닥 슬라브에 손상이 미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몰탈 제거 후 관리사무소 직원의 확인 필수.
6. 공용부에 설치물을 설치하지 말 것.
7.각종 전기 및 수도, 통신공사로 인한 방화구획의 손상시 원상복구를 필히 하여야할 것.
8.사무실의 이미지 개선을 위하여 출입문에 덧붙이기 공사를 하는 경우 돌출부위의 두께는 벽면 에서 20cm 이내로 하여야 하며, 천장부분 돌출부위의 두께는 최대 30cm 이내 좌우 옆으로의 넓이는 문을 완전히 개방하였을 때 방화문의 끝부분에서부터 최대60cm를 넘어서는 안 된다.

제 5 조 (소방법 관련)
1. 당 건물은 건식 스프링클러 설비로 스프링클러 헤드를 상향에서 하양으로 변경시 드라이 펜던트형 헤드를 사용한다.
2. 소방헤드 이설시
- 헤드간격 2.3M로 규정(정방향:3.2M, 장방향 : 4.6M) 헤드간 간격은3.2M이하.
- 벽과 헤드의간격 10cm이하.
- 헤드주의 반경 60cm 이상의 공간확보(60cm이내 다른 장애물이 없어야 한다.)
- 헤드 감열부 부식이나 도색이 되어 있나 확인.
- 헤드가 수평이 맞나 확인(원활한 배수를 위해 반드시 구배조정을 한다.)
3. 경계구획 변경에 따른 스프링클러 헤드반경 확인(반경2.1M 이내)
4. 칸막이 재료의 선택 : 불연재 이상.
5. 마감재의 선택
가) 도배지 : 방염도배지 사용(필증제출요망-소방시설 설치유지 안전관리에 관한법 제12조)
나) 도 료 : 방염도료 사용(필증제출요망-소방시설 설치유지 안전관리에 관한법 제12조)
다) 목공작업시 : 석고보드 2ply 이상 부착.
라) 버티칼 : 불연 또는 방염재로로 제작된 버티컬 사용.
6. 방화문에 스토퍼 부착 불가.
7. 방화문의 도어체크 해체 불가.
8. 소화기비치 위치 확정.
9. 피난통로 확보 및 피난경로 시전 수립.
10. 자연광 차단실 설치시 유도등 추가 설치할 것.
11. 크린룸 설치시 통로유도등 추가 설치할 것
12. 비상조명설비(비상등)를 삭제하여서는 안 된다.
13. 비상방송설비를 삭제하여서는 안 된다.
14. 공용부에 자재 및 적치물의 적재하여서는 안 된다.
15. 바닥면적 33m²(10평)이상인 구획에는 각 실마다 소화기를 1개씩 비치토록 소방법에 규정되어 있사오니,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미리구입하여 용접이나 페인트작업 등 화재의 위험이 있는 공사에 적극 활용한다.

제 6 조 (전기기술기준 관련)
1. 세대메인분전반 용량 확인 : 전체부하합 검토.
2. 각 부하별 차단기 용량확인 : 차단기의 용량이 부하용량보다 커야한다.
3. 부하분배를 적절히 하여 1개 회로에 과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4. 사용부하와 간선의 용량 확인 : 간선의 용량이 부하용량보다 커야한다.
5. 간선의 재질은 FR-CV급 이상을 사용한다.
6. 차단기 및 부하의 연결시 말단은 터미널을 사용하여 너트조임 한다.
7. 말단부위는 전계완화용 테이핑을 충분히 한다.
8. 전선관 및 전선의 포설은 곡률이 완만하게 포설한다. 90도이상.
9. 천정배선의 경우 트레이 또는 전선관내에 포설하여야 한다.
10. 케이블도 8번, 9번항에 기준하여 시공한다.
11. 증설로 인한 간선이 공용부를 통과시 타 통신선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시공한다.
12. 증설로 인하여 여러개의 분전반 사용시 전원분배 분전반을 필히 설치한다.
13. 증설분전반은 별도의 계량기를 설치하여야 한다.
14. 공용부분의 전기를 사용하여서는 안 된다.
15. 냉.난방기의 경우 별도 전원라인을 구성한다.

제 7 조 (기 타)
1. 공용부 수도를 사용하여서는 안된다.
2. 발코니내 싱크대설치를 금한다.(겨울철 발코니내 배관 동파발생)
3. 식당주방공사시 방수처리를 철저히 하여야하며, 문제발생시 책임 및 보수작업을 한다.
4. 주방공사시 트랜지설치 및 걸름망을 필히 설치하여 배수배관이 막히지 않도록 한다.
5. 공용부 시설물을 훼손 또는 이동시키지 않아야 한다.
6. 공용시설물 사용시 관리사무소에 허가를 득하여야 한다.
7. 인테리어 공사로 인해 발생하는 공용부 시설물 오손 및 훼손은 모두 원상복구를 원칙으로 한다.
8. 7번항에 더불어 복도 및 화장실(바닥,벽면 포함)의 오손 및 훼손시 관리사무소는 복도청소와 왁스작업을 명할 수 있으며, 지시를 받는자는 즉시 이행하여야 한다.
9. 인테리어 공사로 인한 폐기물은 인테리어 시공자가 자체적으로 외부처리를 원칙으로 하며, 사전협의 없이 무단배출의 적발시 관리사무소는 해당 폐기물의 주변 타 폐기물까지 소급적용 하여 폐기물 처리를 명할 수 있다.
10. 인테리어 시공사는 입주사의 장비 및 시설물을 외부에 설치하지 않도록 사전에 충분히 인지 및 계도 하여야 한다.
11. 인테리어 작업시 먼지, 소음, 진동이 발생할 경우 오전9시~18시까지는 작업을 금한다.
12. 당 건물은 특정도시가스 사용시설로 도시가스 연결공사는 반드시 유자격 업체에서 시공하며, 삼천리도시가스와 사전협의 시공한다.

업체 통합검색

부천시 테크노파크 모든 입주사 검색 및 부천시 소재 사업체 통합검색시스템